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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2025년형 5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예고하면서 자동차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외관 변화에 그치지 않고, BMW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인 'Neue Klasse(노이에 클라쎄)'가 적용되는 첫 세단이라는 점에서 그 상징성과 영향력이 큽니다.
이번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외관, 인테리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파워트레인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변화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본문에서는 BMW에서 발표된 자료와 신뢰성 있는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Car and Driver, Motor1 등)의 정보들을 종합해, 2025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의 핵심 변경 포인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BMW의 미래를 여는 'Neue Klasse' 디자인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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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BMW 5시리즈 가격 및 제원 총정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부터 전기차 i5까지 완벽 비교
BMW가 2025년형 5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중심에 섰습니다. 2025년 모델은 단순히 디자인만 바뀐 것이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 전기차(i5), 전통적인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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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앞으로 출시될 전기차 중심의 모델에 'Neue Klasse'라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그 첫 번째 양산차로서, 기존 BMW의 클래식한 비율은 유지하면서도 훨씬 더 미래지향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 변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키드니 그릴입니다. BMW의 상징이었던 트윈 키드니 그릴이 더욱 얇고 넓게 변화하면서 헤드라이트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수직 바 디자인이 적용된 하단 에어 인테이크(공기 흡입구)가 추가되어 역동적인 느낌을 강화합니다.
- 새로운 전면 범퍼 구성
- 풀 LED 슬림 헤드라이트
- 전기차 모델을 염두에 둔 에어로다이내믹 구조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외형 변화에 그치지 않고, 공기저항계수(Cd)를 낮춰 연비 및 전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측면 및 후면 변화
측면 디자인은 BMW 고유의 호프마이스터 킨크(Hofmeister Kink)를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더 매끈하고 간결한 선으로 정돈되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의 내부 그래픽이 새롭게 바뀌며, 시인성과 고급감이 동시에 강화되었습니다.
- 후면 범퍼 디자인 리디자인
- 공격적인 휠 아치(M 스포츠 트림 전용)
- 테일램프 그래픽 변화 및 광도 향상
인테리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디지털화
BMW는 최근 차량에서 '운전자 중심' 철학을 디지털 UX 중심 설계로 재편하고 있습니다. 2025년형 5시리즈는 그 전환점이 되는 모델로, 물리적 버튼을 줄이고 스마트한 인터페이스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 운영 체제 X
- A필러부터 A필러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 BMW 운영 체제 X 탑재 → iDrive 8.5보다 더 직관적인 UI/UX 제공
- iDrive 컨트롤러 삭제, 터치 & 제스처 조작 중심으로 전환
-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본 또는 선택 탑재
이와 함께 새로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디지털 조작의 중심이 바뀌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편의 기능 및 패키지 구성
2025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기능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프리미엄 패키지
- 열선 스티어링 휠
- 풀 LED 헤드라이트
- 원격 시동
- 360도 카메라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3,950 기준)
- 고급 가죽 시트
- 파노라마 선루프
- 자동 주차 보조
- 야간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500)
- 차선 변경 보조 기술
- 고속도로 자율 주행 (ACC + Stop & Go 기능)
기본 적용되는 안전 기능으로는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후방 교차 충돌 방지, 전방 충돌 경고가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성능 변화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됩니다. BMW는 내연기관 모델뿐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 모델의 성능까지도 개선할 예정입니다.
가솔린 엔진
- 2.0L 4 기통 터보: 255마력, 400Nm 토크 (변동 없음)
- 3.0L 직렬 6 기통 터보:
- 기존 대비 출력 +18마력(총 393마력)
- 토크 +30Nm(총 580Nm)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 전기차(EV)
BMW는 550e xDrive, 530e 등 PHEV 모델의 전기 주행 거리와 시스템 총 출력 향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530e는 최대 전기 주행거리 약 98km(유럽 WLTP 기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후속 모델에서는 110km 이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i5 시리즈의 경우에도 최신 전고체 배터리 적용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어 충전 속도 및 주행거리 측면에서 대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국내 출시 일정 및 도입 가능 트림
글로벌 출시 일정은 2026년 중반~후반으로 예상되며, 국내에는 보통 글로벌 출시 이후 6~9개월 후 도입되므로, 2026년 말~2027년 초 BMW 코리아를 통해 국내 판매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다음 트림이 우선 도입될 가능성이 큽니다:
- 가솔린 520i / 530i xDriv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30e
- 전기차 i5 eDrive40
💡 고성능 모델인 M5 또는 i5 M60 xDrive는 한정 수입 또는 개별 주문 방식으로 도입될 수 있습니다.
왜 이번 페이스리프트가 중요한가?
이번 2025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단순히 외형이 바뀌는 모델이 아닙니다. BMW의 미래 방향성을 반영한 전환점이자 디지털-전동화 시대를 여는 출발점이기 때문입니다.
- 'Neue Klasse'를 통해 전기차 시대에도 BMW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
- iDrive 중심이 아닌 완전한 디지털 UX로 전환
- 전기차 중심의 파워트레인 진화
- 주행 보조 시스템의 고도화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면서 5시리즈는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를 넘어설 수 있는 차세대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1. 2025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완전 변경인가요?
A1. 아니요, 풀체인지가 아닌 중간 연식 변경(페이스리프트)이지만, 디자인과 기술은 대폭 개편됩니다.
Q2. iDrive 컨트롤러가 정말 사라지나요?
A2. 네, 운영 체제 X부터는 터치, 제스처 중심으로 전환되며 컨트롤러는 제거됩니다.
Q3. 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바뀌었나요?
A3. 키드니 그릴이 슬림하게 변경되고 헤드라이트와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Q4. 새로운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어느 정도인가요?
A4. 차량 전면을 가로지르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대략 27~30인치급 구성으로 예상됩니다.
Q5. 국내 출시 모델은 어떤 라인업이 도입되나요?
A5. 520i, 530i, 530e, i5 eDrive40 등이 유력하며 고성능 모델은 별도 수입 가능성 있습니다.
Q6. M 스포츠 패키지는 계속 적용되나요?
A6. 네, 외관과 휠 디자인,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이 포함된 M 스포츠 트림은 유지됩니다.
Q7. EV 주행거리는 얼마나 늘어나나요?
A7. i5 기준으로 기존 475km에서 약 500km 이상으로 향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Q8. 디지털 기술 변화가 사용자에게 어떤 이점이 있나요?
A8.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며, 정보 접근이 빨라지고 시인성이 높아져 운전 중 조작이 훨씬 간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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